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퍼널 분석 (Funnel Analysis)
* 목적 : 어디에 집중해서 서비스(또는 제품)을 개선해야 될까?
* 제품이나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전환 과정을 단계별로 수치화하여 이탈 요인을 분석
코호트(동질 집단) 분석(Cohort Analysis) : 우리 잘하고 있나?
* 사용자를 그룹으로 나눠서 분석하는 방법
* 사용자 그룹 간의 차이를 살펴본다.
* cohort 기준 : 어떻게 사용자를 나눌 것인가? ex) 가입일자.
* metric : 각 그룹에 무엇을 분석할 것인가?
RMF 분석
* Recency : 구매 최근성
* Frequency : 구매 빈도
* Monetary : 구매 규모
고객 페르소나(Persona) 정의
고객 세그멘테이션 템플릿
* 잠재고객, 신규고객, 기존고객, 핵심고객, 이탈고객
A/B테스트 (AB Test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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